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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초빙공고] 2018-1학기 동아연구소 전임교원 초빙 안내

작성자
sieas
작성일
2017-10-12 15:35
조회
289

2018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공개초빙 공고
-인문한국(HK) 지원사업 (동아연구소)-


 서강대학교 동아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한 인문한국(HK: Humanities Korea)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전임교원 초빙을 하오니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사업개요



과제명


열린 지역체계로서 동남아: 한국 동남아연구의 세계적 소통과 대중적 확산을 위하여


목표


1. 연구클러스터를 형성하여 국내외 동남아연구자들을 연계하고 연구활동을 선도함
2. 연구 기반, 인력, 출판물로써 세계적인 수준의 동남아연구소로 도약함
3. 연구 자료 및 성과를 축적하여 이를 사회적으로 공유하고 대중적으로 확산함


단계별
연구
과제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대주제


동남아 지역의 형성과 개념의 진화


동남아 문화의 재조명


열린 지역체계의 발전과 심화


1차년


동남아 지역인식과
동남아학의 계보


관념과 가치


세계속의 동남아


2차년


외부세계의 영향과 동남아적 변용


제도와 사회관계


동남아 문화의 확산과 소통


3차년


식민화-탈식민화와 복합사회의 형성


전통의 재구성과 정체성


지역정체성의 형성과 새로운 도전


4차년


-


-


지구화와 열린 동남아의 미래


구체적
사업


1. 학술교류협력을 통한 국내외 동남아연구소 네트워크 구축
2. 등재학술지 <동아연구>의 질적 제고와 SCOUPUS급 국제저널 발간
3. 국영문 연구총서 및 대중교양서적 발간
4. 일반인들의 동남아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대중강좌 실시
5. 후속세대 양성을 준비하는 동남아펠로우십 프로그램 실시
6. 가상 및 현실 동남아자료센터 설치 및 확충


1. 초빙 분야 및 인원

지원소속


인원


초빙분야


임용대상


초빙방식


트랙구분


동아
연구소


1


동남아시아연구


특성화전문가


특별임용
(공개)


정년트랙


 

2. 지원자격
①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예정자
       (단,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임용예정일까지 박사학위 취득을 조건으로 함)
② 위 사업개요에 명시한 연구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자

③ 최근 3년 이내(2014년 9월 이후)에 발표한 논문(박사학위논문포함) 또는 저서 200점 이상을 원칙으로 함.
* 200점 이상 충족 기준: 서류전형 및 지원안내->연구업적목록 작성 시 유의사항 참조

3. 임용예정일: 2018년 3월 1일


4. 단계 별 전형방법 및 심사기준



심사단계


전형


심사항목


1


 


 서류심사


 


연구 경력
모집전공 분야와 연구업적 분야와의 근접도
HK 지원사업 수행능력
학력


2


전공심사


연구 업적
발표 논문이 게재된 학술지의 질적 수준
향후 연구 개발 능력


3


면접


교육자적, 연구자적 자질
본교 발전에의 기여가능성 등



 


5. 초빙 지원서 접수 및 추가 서류 제출 기간


 2018년 10월 18일(수) 10:00 – 10월 26일(목) 13:00
   - 상기 기한 내 지원서(인터넷) 접수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함.


6.1. 지원서 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1) 인터넷 지원서류 웹상에서 제출

http://professor.sogang.ac.kr/main.asp?lang=B01100

- 지원서
- 연구업적목록

 - 자기소개서
  ※ 지원서 작성 후 저장하였더라도 접수 페이지에서 마감시간(10월25일 수요일 13시)까지 접수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접수가 처리되지 않으며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접수 완료 후 반드시 지원번호 확인).




2) 연구활동 관련 제출서류 (아래 추가서류는 본 웹페이지 상에서 ‘파일함’ 업로드)
- 연구 및 활동 계획서(자유양식, 상세기재) 1부: 작성 시 공지사항에 게시된 <인문한국 지원사업 신청서 발췌본>을 참고할 것

- 최근 3년 이내(2014년 9월 이후) 업적물의 첫 페이지를 pdf파일로 제출
- 게재예정증명서(게재예정인 연구업적물이 있을 경우에 한함)


3) 추가 제출서류 : 서강대 동아연구소로 등기우편 및 이메일제출
-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 각 1부

(홈페이지 교수초빙에서 작성한 것을 출력하여 서명 후 제출)
-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최종학위증명서(학위증) 1부
- 추천서(최종학위논문지도교수 혹은 전공분야 교수) 1부


* 아래 지원자 유의사항에 명기된 추천서 서식 준수 필요.


4) 전공심사용 대표연구업적 3편 각 4부 : 서강대 동아연구소로 등기우편 및 이메일제출
- 최근 3년 이내(2014년 9월 이후) 논문 중 본인이 직접 선정(※ 1차 심사 종료 후 탈락자의 업적물은 즉시 반환할 예정) 


제출처: 서강대학교 동아연구소 행정실 행정담당자
                   (우) 04107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35번지 서강대학교 다산관 322호
                   동아연구소 행정실 / sieas@sogang.ac.kr


 ※ ‘3) 추가제출서류’ 및 ‘4) 2차 전공심사 대상 대표연구업적 3편 각 4부’는 상단 동아연구소로 ‘등기우편’으로 제출, 해외에서 발송시 이메일로 먼저 제출 및 원본은 EMS로 제출가능
  - 등기우편은 마감기한내에 우체국소인이 찍힌 것이 유효함.
  - 해외에서 이메일로 발송시 모든 제출서류가 마감시간 10월 26일 목요일 한국현지시각 13시까지 도착하지 않으면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5) 1차 합격자 발표시기 : 10월 하순 


6-2. 3차 전형(면접)
   ※ 2차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하여 진행함. - 11월하순 통보예정

   ※ 제출서류: 별도 없음.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초빙지원서는 반드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만 접수해야함.
   나. 추천서(지원자의 완전한 성명 표기, 추천자의 서명(날인) 필요)는 원본을 제출하되, 밀봉한 후 밀봉한 부분에 반드시 서명(날인)이 되어야 함. 단 지도교수가 외국에 있는 경우 FAX 혹은 발신자명이 나온 상태의 e-mail (동아연구소 sieas@sogang.ac.kr) 로 접수 기한 내에 송부한 후 추후 원본 송부하도록 함
   다.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된 각종 서류는 번역문을 첨부하여야 함.
    라.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으며 접수 후 미비서류가 확인될 경우 지원이 자동 취소됨.
    마. 지원서 허위 기재 및 제출서류 위·변조, 지원자격 부적격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임용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임용 후에라도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됨.
   바.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단, 대표연구업적물은 1차 심사 결과 발표 후 탈락자에 한해 반환할 예정)
   사. 접수확인, 전형일정, 심사단계별 전형결과는 교수초빙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아. 본교 동일 학과/대학원 소속 전임교원의 직계가족 또는 친형제 자매는 임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자. 해당 분야의 적격자가 없는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차.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인문한국지원사업 관련 교원 인사규정>을 포함한 인사관련 규정 및 지침에 따름
   카. 타 전공에 중복(복수)지원은 불가함.


8. 연구소 연락처



직명


성명


이메일주소


연락번호


동아연구소장


신윤환


yhshin@sogang.ac.kr


705-8227/8392


 


04107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35(신수동) 서강대학교 교무처 교무팀 (본관 107호)
전화 705-8121/ 전송 02-705-8122/ E-Mail : profapply@sogang.ac.kr


동아연구소 (다산관 322호) 전화 705-8227 / 전송 718-4353 / email : sieas@sogang.ac.kr


 

2018-1 공개초빙 서류전형 및 지원 안내


-HK 사업(동아연구소)-


I. 지원 순서


웹페이지 접수 지원 순서
1. 사용자 등록

2. 사용자 로그인
3. 인터넷 지원서류 입력
    <지원서> 저장 -> <연구업적>목록 저장 -> <자기소개서> 저장 -> <접수> -> <접수증 지원번호 부여확인> -> <접수 완료>
   *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 내용을 저장하더라도 접수 페이지에서 마감시간까지 접수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미 접수 상태로 전형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접수완료 후 지원번호를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4. 게재예정증명서 및 연구활동 관련 제출서류가 있을 경우 반드시 웹페이지상의 <파일함>에서 업로드
(파일함의 업로드는 접수를 완료한 후에 활성화 됨.)


 


◆ 기타 제출서류 지원 순서
1. 인터넷 지원서 출력(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 및 서명

2. 연구업적물 및 기타 서류 준비
3. 서류제출 시 서류봉투 표지에 제출목록을 표기
4. 모든 제출서류를 서류 봉투에 넣고 제출(방문 또는 우편)


◆ 지원서 작성시 유의사항
1. 회원가입 후에 지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2. 패스워드는 추후 서류접수확인 및 전형결과 확인 시에도 필요합니다.
3. 지원번호는 작성 후 접수 완료 후에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4. 학력 란의 학교명, 학과명, 전공명, 학위명은 영어로도 병기하여 주십시오. 학점란에서 고등학교 학점이나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학교의 경우에는 ‘0’으로 표기하여 주십시오.
5. 경력 란은 현직부터 기입하며 현직의 근무기간 기입 시에는 종료일을 2018/02/28로 적어 주십시오.(단, 2018년 2월 28일 이전에 퇴직이 예정된 경우, 퇴직 예정일을 기입합니다.)
6. 경력 란의 기입란이 부족할 경우 "추가"버튼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기입란이 생성됩니다.
향후 본교 임용 시 경력산정에 필요하오니 모든 교육경력 및 유관 경력을 빠짐없이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사진 파일은 반드시 500kb이하, 확장자가 JPG 파일로 업로드 하여야 합니다.
8. 입력이 완료된 후에는 반드시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의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을 각각 눌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9. 저장된 후에는 내용에 이상이 없는지 접수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최종 확인이 끝나면 반드시 접수페이지를 열어 접수 버튼을 누르시고 접수완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접수증에 지원번호가 부여됩니다.
11. 접수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하여 주십시오.

12. 출력은 '각종출력'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붙여넣기를 하였을 경우 출력 시에 글자가 깨질 수 있사오니 반드시 각종 출력 창에서 출력을 하여 이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연구업적목록 작성 시 유의사항
1. 지원 자격
   - 지원을 위해서는 연구업적 200점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연구업적 200점은
가. 2014년 9월 이후 박사학위 취득자: 박사학위 논문만으로 200점 인정됨.
나. 2014년 9월 이전 박사학위 취득자: 2013년 9월 이후 발표된 연구업적물로 200점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2. 연구업적목록 작성 세부사항
가. 최근 발표된 연구업적부터 빠짐없이 기입하여 주십시오. 기입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최근 3년 및 그 이전의 모든 연구업적을 기입)
나. 연구업적목록에 기입하여야 하는 내용은 제목, 박사학위논문/논문/저서 구분, 발표게재일, 발표게재지, 저자수, 주저자 여부, 논문개요입니다.
1) 박사학위논문/논문/저서는 아래와 같이 세분화 되며 해당되는 항목에 클릭하십시오.



구분


실제 입력하게
되는 항목


해당내용


박사학위 논문


박사학위 논문


박사학위 논문


논문


국제 저명학술지


1. 인문사회계열은 SSCI 및 A&HCI에 등재된 모든 학술지를 말한다.
2. 자연계열은 SCI(E)에 등재된 학술지로 전공분야별 JCR 단일주제별 Impact Factor(IF) 상위 50%이내에 해당하는 학술지를 말한다.
3. 공학계열은 SCI(E)에 등재된 학술지를 말한다.


국제 전문학술지


1. SCI(E), SSCI, A&HCI에 등재되지는 않았으나 국제적인 학술단체에서 발행한 학술지를 말한다.
2. 자연계열은 SCI(E)에 등재는 되었으나 국제 저명학술지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국제 학술지도 포함한다.


국내 저명학술지


한국학술진흥재단에 등재로 지정되어 있는 학술지를 말한다.


국내 전문학술지


한국학술진흥재단에 등재후보로 지정되어 있는 학술지를 말한다.


저서


국제 전공학술 저서


국외에서 출판된 전공분야의 학술저서를 말한다.


국내 전공학술 저서


국내에서 출판된 전공분야의 학술저서를 말한다.


기타


기타


상기 박사학위논문, 논문, 저서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는 경우


2) 발표게재일의 표기는 "2016/04/01"와 같은 방식으로 기입하십시오.
3) 저자수 기입 시 단독은 1을, 공저인 경우 정확한 저자수를 기재하며, 주저자인 경우에는 본인을 클릭하고 본인이 아닐 경우 기타를 클릭하십시오.
다. 연구실적으로 포함되기 위해서는 학술지 등에 반드시 발표된 것에 한하며, 서류 접수 일을 기준으로 출간된 자료에 한합니다. 국내외 학술지 관계없이 지원에 따른 비율은 아래와 같으며, 만약 부득이한 사정(학술지 출간 연기 등)으로 접수일까지 발표되기 어려운 경우 반드시 게재예정증명서(Acceptance Letter)를 첨부하여 제출하십시오. 연구업적물은 논문(단행본 게재논문 포함)과 저서만 해당되며, 단독으로 집필한 경우 100%로 인정됩니다. 논문, 저서를 공동(학생 포함)으로 집필 또는 등록하였거나 공저인 경우 각각 해당 항목별 평점에서 2인 70%,3인 50%, 4인 30%, 5인 이상 20%를 인정하며, 주 저자(책임) 또는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는 10%의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목록


배점


박사학위논문
(최근3년 이내)


200점


국제 저명학술지


200점


국제 전문학술지


150점


국내 저명학술지


130점


국내 전문학술지


100점


국제 전공학술 저서


400점


국내 전공학술 저서


300점


기타


0점


공저일 경우


2인 70%, 3인 50%, 4인 30%, 5인 이상 20%


주저자 가산점


10%


*교재, 참고서, 교양 서적등과 같이 본인의 연구와 직접적으로 관련 없는 저서는 인정하지 않으니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제출 유의사항


-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반드시 접수 페이지에서 접수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 접수가 완료되면 “제출되었습니다”라는 팝업 안내문이 뜨고, 왼쪽 상단에 “귀하는 지원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표시가 나타납니다.
-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 내용을 저장하였어도 접수 페이지에서 마감시간까지 접수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미접수 상태로 전형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접수 완료 후 반드시 지원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함 이용 시 유의사항


- 파일함은 게재예정증명서 및 1차 추가요청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입니다(지원접수 완료 후에 파일함 활성화가 됩니다. 또한, 해당사항이 없으면 파일등록 불필요합니다). 단, 추천서(원본)는 파일등록 하지 마시고 반드시 별도 우편송부 하시기 바랍니다.
- 문서파일과 사진파일이 첨부가 가능하며, 10MByte 이하로 10개 이내로 첨부 가능합니다.
(가능 확장자 : hwp, txt, doc, docxxls, xlsx, ppt, pptx, jpg, bmp, 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