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동남아학교 / 학부펠로우 활동

학부펠로우 활동

학부 학생들을 동남아 지역 및 각국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서강동연은 동남아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동남아 학부펠로우십을 학기 단위로 운영합니다.
동남아에 관심을 가진 본교 학부생(3-7학기 재학생) 중 현재 전공과 관계없이 장차 동남아시아 전문가로서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부펠로우가 참여하는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학기 중에는 크게 동남아연구 입문을 위한 특강/세미나 및 동남아 언어강좌로 구성됩니다. 또한 성과 및 참여도에 따라 방학 중에는 동남아시아 지역 현지 탐방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6개월의 펠로우십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소정의 장학금을 받는 특전도 누리게 됩니다.

학부펠로우 모집은 2월과 8월에 이루어집니다. 지원을 원하는 학부생은 2월 초와 8월 초 서강동연 홈페이지 및 서강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동남아 학부펠로우 모집 공고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많은 학부생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17기] 학부펠로우 2017년5월30일 세미나

작성자
sieas
작성일
2017-06-01 00:06
조회
281
* Download:
[17기] 학부펠로우 2017년5월30일 세미나


일시 : 2017.05.30. 장소 : 다산관 209b 시간 : 06:00~08:00
참석자 : 심주형 교수님, 정수민, 정선민, 김호현,Sopha Seng,민병진 이현경 총7명

세미나 내용 :
다섯 번째 세미나에서는 방학 때 다녀올 동남아시아 탐방계획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두 팀으로 나눠, 각 팀마다 구성한 여행 테마는 무엇이고, 여행 기간, 숙소, 총 예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여행테마와 그 지역의 연관성이 적절성에 관해서는 담당 교수님의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테마와 지역, 테마에 따라 달라지는 세부계획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이밖에도, 7-8월의 동남아의 날씨는 어떠한지, 계획한 여행 스케줄이 현실 가능한지, 교통에 관한 세부 팁이나 환전에 관한 이야기 등 세부적인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현재 계획은 김호현, 민병진, 정선민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정수민, Seng Sopha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태국으로 정하였습니다. 추후 변동된 사항이 있다면, 6월 첫째 주 이내로 변경사항을 정리하고 계획서를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