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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연구소 연구발표회] 전략적 파트너십인가, 포섭인가? : 인도네시아 시민사회단체의 로컬 거버넌스 참여 연구 / 탈냉전시대 “상품 민족주의”의 재구성: “Made-in-Vietnam” 생산-소비 캠페인을 중심으로

작성자
sieas
작성일
2017-12-18 12:15
조회
79
[동아연구소 연구발표회] 전략적 파트너십인가, 포섭인가? : 인도네시아 시민사회단체의 로컬 거버넌스 참여 연구 / 탈냉전시대 “상품 민족주의”의 재구성: “Made-in-Vietnam” 생산-소비 캠페인을 중심으로

서강대 동아연구소는 지난 12월 15일, 최인아 교수님의 <전략적 파트너십인가, 포섭인가? : 인도네시아 시민사회단체의 로컬 거버넌스 참여 연구>, 심주형 교수님의 <탈냉전시대 “상품 민족주의”의 재구성: “Made-in-Vietnam” 생산-소비 캠페인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연구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최인아 교수님은 국가와 시민사회단체의 파트너십 속에서 나타나는 탈정치화 현상을 살펴보았고, 심주형 교수님은 원산지에 기반한 베트남 상품민족주의 캠페인의 모순을 지적하였습니다.

본 행사에는 서강대 동아연구소 교수진을 비롯하여 동남아시아학 협동과정 대학원생 등 다양한 참석자들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강대학교 동아연구소는 주기적으로 연구발표회를 개최해 동남아시아 지역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서강대학교 동아연구소 연구발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